2015년 5월 황금 연휴를 맞이하여 제주도 여행을 가기로 결정했습니다. 물론 비행기는 전부다 매진이죠. 


Plan A. 어떻게든 비행기를 탄다.

Plan B. 목포에서 배 타고 제주도 가기


목포까지 가서 배타기 어려우니 어떻게든 비행기를 노려보기로 합니다. 결국 Plan A.


1. 국내선 비행기 예약! Click! Click! 

제주도에 거주하는 친구가 알려준 것인데 인**크 투어에서 조회하고 예약하는 것이 가장 편리하다고 합니다. 대부분 표는 이미 마감인 상태. 반복적으로 클릭해보면서 표가 나오면 빠른 동작으로 예약합니다. 주기적으로 조회해봐야하고 원하는 시간대 표가 발견되면 망설임 없이 예약해야합니다. 


Tip.2명이상일 경우 1명씩 예약하는 것이 성공률을 높일 수 있습니다. 일행이 다른 비행기 타는 것도 고려해야합니다. 여행기간이 한달쯤 남았다면 점심시간에 잠깐씩 시간내서 조회해보면 1-2주일만에 표를 구할 수 있을 것입니다.






2. 대기 예약

혹시나 하는 마음에 A항공사에 전화를 걸어보았습니다. 5/4일 몇시에 제주에서 서울로 오는 비행기를 예약하고 싶은데 가능한 좌석이 없어 대기가 가능하냐 물어보니 가능하다고 합니다. 그렇게 대기예약을 했습니다만, 시간이 지난 후 조회를 해보니 좌석이 보이길래 직접 예약했습니다. 대기 예약이 제대로 작동하지 않네요. 


결국 Click! Click! 이 최고입니다. 


3. 국내선 취소 수수료


국내선 취소 수수료는 제각각입니다. 정상가로 구매해도 취소하면 대부분 항공사가 취소 수수료를 부과합니다. 특정 항공사는 변경 수수료도 받습니다. 구매 전에 확인이 필요합니다. 


4. 국내선 마일리지 해외 항공사 적립


스타얼라이언스(아시아나가 속해 있음)나 스카이팀(대한항공이 속해 있음)으로 마일리지 적립도 가능합니다. 

아시아나는 스타얼라이언스(예를 들면 Lufthansa) 멤버쉽 적립이 가능합니다. 예약할 때 강길동이라면 KANG / GILDONG 이라고 입력하면 됩니다. 해외 마일리지 성명과 동일하게 해야겠죠? 해외 마일리지 쌓는 분들은 참고하세요.

Posted by Picky Kang
,